요즘 앱테크에 관심이 생겨서 앱테크에 대해서 찾아보던 중 monimo라는 앱을 발견해서 해봤습니다. 저도 유튜브에서 이 앱을 추천하는 것을 보고 다운로드하여서 이제 두 달째 사용하고 있는데 하루에 30초만 투자해서 이 정도 수익이면 할만한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리기에도 좋은 앱테크인 것 같아서 대략적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monimo 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에서 캡처한 화면

먼저 monimo를 다운받으려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monimo를 검색하셔서 찾아야 합니다. 어플이 상단에 위치하므로 찾기 쉬우실 것입니다.


monimo 시작화면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까지 하시면 이런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이 사진에서 왼쪽 상단을 보시면 젤리가 보이는데, 이 앱에서 우리에게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면 젤리를 받게 됩니다. 이후 젤리를 통해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젤리는 일반 젤리, 스페셜 젤리로 나누어 집니다. 일반 젤리는 한번 교환할때마다 10원 이상을 얻을 수 있고, 스폐셜 젤리는 1000원 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젤리는 이달의 미션을 완료하거나 젤리 챌린지를 신청하고 챌린지에서 요구하는 목표치를 달성하여서 얻거나 또는 출석체크를 통해서 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젤리를 모으셨다면 젤리 교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젤리를 현금으로 바꿀 때 삼성 금융(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이용 유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원래 금액의1배~1.5배가 됩니다. 만일 삼성 금융 비회원이시라면 젤리 교환 시 1배 밖에 받지 못하겠지만, 삼성 금융 1개 회원이면 젤리를 현금으로 교환하는 금액의 1.1배, 삼성 금융 2개의 회원이시면 1.2배, 3개의 회원이시면 1.3배, 4개의 회원이시면 1.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만의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원래는 젤리를 개별적으로 투입할 수밖에 없지만, 월 말쯤에 일괄 투입할 수 있게 되는데, 그때 모아둔 젤리를 일괄 투입하는 것입니다. 젤리를 개별적으로 현금으로 바꾸면 1.n배를 해도 원래 금액이 적어서 별로 돈이 커지지 않지만, 일괄 투입하면 젤리로 얻은 현금을 모두 합산한 금액에 1.n배를 하기 때문에 개별 투입한 것보다 늘어나는 돈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돈이 모여서 출금을 하려면 계좌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계좌번호 설정은 맨 처음 한 번만 하시면 언제든지 인출해갈 수 있습니다. 다른 앱테크들은 10원 단위 혹은 100원 단위로 출금하게 하는데 monimo는 1원 단위로 출금하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monimo를 2달 동안 사용하면서 7월에는 5000원 8월에는 3000원 정도를 벌었습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적은 돈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는 없이 30초 정도를 사용해서 한 달에 이 정도를 벌었습니다. 출근하는 시간, 화장실에서 양치하는 시간처럼 버려지는 시간에 하시면 저는 시간도 알차게 보낼 수 있고 적지만 돈도 벌 수 있는 좋은 앱테크라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