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일이 있어서 광주에 다녀왔습니다. 그러면서 겸사겸사 광주 말바우시장에 있는 말바우 국밥이라는 식당에 족발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저는 이 식당에 먼저 한번 갔다 와서 이번은 두 번째 방문입니다. 제가 입맛이 깐깐한데 두 번씩이나 갔습니다. 진짜 맛있으니 믿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말바우 국밥>

전화번호: 062-262-4282

영업시간: 오전7시 ~ 오후 11시

휴무일: 매월 30일 정기휴일


도로명 주소: 광주 북구 동문대로 97번 길 3 

지번 주소: 우산동 231-11

주변에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장 요금은 한 시간에 800원입니다.

 

 

 

 

메뉴판 사진
메뉴판 사진입니다.

말바우 국밥집 안에 들어가서 시키기 전에 메뉴판을 보시면 메뉴가 엄청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가 많지만, 저는 족발을 먹으려고 여기에 왔기 때문에 왕족발 앞다리로 시켰습니다.

 

 

 

반찬 사진
반찬 사진입니다.

족발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저는 반찬들 중에 양파 절인 것이 아삭아삭하면서 간장 맛이 나는 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순대랑 간, 허파는 서비스로 주셨는데 분식집에서 팔면 한 5000원 정도 받을 양을 그냥 주셔서 감사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순대는 초장에 찍어먹어 보세요.  맛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먹는 게 이상했었는데 먹어보니 맛있었습니다.

 

 

 

서비스로 주신 국
서비스로 주신 국

아 그리고 앞에서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이 국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ㅎㅎ 이렇게 주시면 진짜 남아나는 것이 있나 걱정입니다.ㅠㅠ (국의 맛은 내장탕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국에서 감칠맛이 그렇게 깊게 나지 않고 옅은 감칠맛? 이 나는 내장탕 느낌이었습니다. 중독성이 은근히 있어서 한번 리필해먹었습니다.)

 

 

 

족발 사진
족발 사진입니다.

드디어 족발이 나왔습니다! 이 정도에 27000원입니다. 다른 데서 먹으면 가격이 4만 원이 넘는데, 여긴 안 비싸고 항상 양을 엄청 많이 주셔서 좋습니다.ㅎㅎ 족발의 맛은 일반적인 족발 맛입니다. 하지만 다른 족발집에서 족발을 먹으면 뻑뻑하고 그런데 여기 족발은 진짜 부드럽습니다.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양도 진짜 많아서 2명이서 먹었는데도 남아서 포장해갔습니다.ㅎㅎ

 

 

 

식당에 들어가기 전에 식당 앞에서 직원분들이 음식을 하시고 계셨는데 저희가 식당 안에 들어가려고 하니 웃으시면서 맞이해주셨습니다.  각박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미소를 볼 일이 거의 없었는데 미소를 지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음식이 기본적으로도 맛있지만, 직원들도 친절하셔서 더욱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나중에 광주에 오시면 이 식당에 들러서 족발을 드시고 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